인천시 장애인 콜택시 사진. ⓒ인천시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가 올해 상반기에 고객들이 더 안전하고 쾌적하게 장애인콜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증차와 함께 노후 차량 교체를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시와 장애인콜택시를 운영하는 인천교통공사는 올 상반기 중 24대를 증차하고 노후 차량 18대를 교체할 계획이다. 이로써 인천의 장애인 콜택시는 총 169대로 늘어나게 된다.

시는 매년 장애인콜택시를 증차하고 지난 2019년부터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해 호출은 물론 현재 대기 중인 접수자 수 확인, 본인의 최근 이용 내역 등을 확인, 재접수 기능 등을 제공해 이용자 편의를 개선해 왔다.

장애인콜택시 이용은 스마트폰에서 ‘인천장애인콜택시’ 어플을 내려받아 한 차례 본인 인증 절차를 거쳐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이용하지 않는 장애인은 지금처럼 콜센터(1577-0320)로 전화를 하면 된다.

김정범 택시물류과장은 “장애인콜택시가 교통 약자의 발 역할을 하는 만큼 매년 운행 차량을 늘리고 지난 2019년엔 교통공사와 협업해 장애인 콜택시 전용 어플을 개발·보급하는 등 고객 편의 향상을 위해 노력해 왔다”며, “ 앞으로도 장애인 단체와 정기적인 협의를 통해 서비스를 향상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