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이 지난 15일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카페 뜨랑슈아’ 개점식을 개최했다. ⓒ용인시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관장 한근식, 이하 용인수지장복)이 지난 15일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카페 뜨랑슈아’ 개점식을 진행했다.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동에 위치한 카페 뜨랑슈아는 관내 중증장애인들의 직업교육과 일자리 지원을 위해 마련된 공간이다.

용인수지장복은 앞서 등록 회원 중 교육이 가능한 중증장애인 6인을 선발했으며 이곳에서 바리스타 교육과 판매 등 카페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직업훈련을 진행한 뒤 취업 또는 창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카페는 건물주와 상가 임차인이 장소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한국지역난방공사 용인지사(지사장 정석규)가 인테리어 비용 4천만 원을 후원하는 등 민·관·공 협력으로 마련됐다.

이날 개점식에는 백군기 용인시장과 정춘숙 국회의원 등이 참석했으며 현판식을 갖고 건물주와 상가 임차인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용인수지장복 한근식 관장은 “카페 뜨랑슈아가 확대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중증장애인들을 위한 참신한 일자리 창출 모델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중증장애인분들의 도전과 희망이 녹아들 소중한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직업훈련을 잘 마쳐 성공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