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제VR영상 캡처본. ⓒ용인시처인장애인복지관

용인시처인장애인복지관(관장 이선덕, 이하 용인처인장복)이 오는 24일 용인시 장애인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언택트_ART TOGETHER(이하 아트투게더)’ 온라인(VR) 전시회를 개최한다.

지난해 최초로 개최된 아트투게더는 용인시 지역 내 장애인 단체와 시설의 주도적인 공연 및 관람 문화를 조성하고 장애인의 주체적인 문화예술활동을 독려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공연부문은 미운영하며 문화예술작품 온라인(VR) 전시회를 실시한다.

이번 아트투게더에는 장애인 작가 87명이 213점을 출품했으며 VR을 통해 문화예술작품을 직접 미술관에 방문한 것처럼 생생하게 관람할 수 있다.

온라인(VR) 전시회는 24일 용인처인장복 홈페이지와 SNS(유튜브 및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공개되며 12월 1일 아트투게더 사업 진행 과정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와 장애인 작가들의 인터뷰 영상을 추가 공개한다.

용인처인장복 이선덕 관장은 “장애인 문화예술 활동이 단순한 창작활동이 아닌 작가로서의 사회활동을 통해 일자리 창출과 함께 전문적인 예술 활동 분야로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 용인시처인장애인복지관 평생교육팀(031-320-4860)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