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관장 한근식)이 지난 18일 한국지역난방공사 용인지사(지사장 정석규), 순대보감(사장 김은혜)과 용인시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으로 한국지역난방공사 용인지사는 장애인 창업비용을 제공하고 순대보감은 장애인 창업장소 무상제공함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은 카페창업과 운영을 주관할 계획이다.

또한, 앞으로도 민·관·공의 협약을 통해 3자 협의체를 구성해 더욱 유기적인 업무협력을 구축하고 용인시 내 장애인의 취업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국지역난방공사 용인지사 정석규 지사장은 “장애인이 모든 분야에서 차별 없이 동등한 기회를 가질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이번 카페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장애인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순대보감 김은혜 사장은 “카페가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소통의 창구가 되기를 희망하며 운영에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다”고 전했다.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 한근식 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장애인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자립하는 것에 한 걸음 더 나아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협약을 통한 장애인일자리 창출 현황은 복지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