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이 21일 관내 전통시장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수내동에 위치한 ‘코끼리종합상가 재래시장’과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이 21일 관내 전통시장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수내동에 위치한 ‘코끼리종합상가 재래시장’과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1기관 1시장 자매결연’ 지원을 통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침체된 시장상권 활성화하고 전통시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고용개발원은 매월 둘째 주 목요일을 ‘전통시장 가는 날’로 지정하고 지역 내 거주 직원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각종 행사 물품 구매 및 정보자료실 내 임직원 구입희망도서를 자매결연 상가를 통해 구매하는 등의 전통시장 이용 및 소비활동을 권장할 계획이다.

고용개발원 이정주 원장은 “오늘 협약을 계기로 지역 재래시장을 적극 이용하고 침체된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공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