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인천광역시 및 산하 13개 공공기관이 21일 발달장애인 직업훈련 및 고용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인천광역시 및 산하 13개 공공기관이 21일 발달장애인 직업훈련 및 고용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인천시청에서 개최된 이날 협약식에서 공단과 참석기관들은 인천시와 산하기관의 장애인고용 활성화를 위해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에 따라 공단과 인천시, 산하기관은 발달장애인을 위한 적합 직무 발굴 및 직업훈련을 실시하고 고용창출과 고용률 증진을 위해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공단 조종란 이사장은 “발달장애인 고용을 위한 인천시 및 산하기관의 선도적인 행보가 다른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 민간기업에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다”면서 ”공단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박남춘 인천시장은 “인천시 및 산하기관의 장애인고용 활성화와 장애인 친화적 근무환경 등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면서 “이번 협약이 장애인 고용창출 및 고용률 증진을 위한 소중한 첫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은 인천시 및 시의회 외에 인천도시공사, 인천교통공사, 인천관광공사, 인천시설공단, 인천환경공단, 인천광역시의료원, 인천연구원, 인천신용보증재단, 인천테크노파크, 인천문화재단, 인천여성가족재단, 인천스마트시티(주), 인천종합에너지(주) 등 산하 13개 공공기관이 함께했다.

[2020년 에이블뉴스 칼럼니스트 공개 모집]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