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장애인자립생활센터가 오는 14일 오후 2시부터 일산동구청 2층 다목적실에서 ‘고양시 관광약자 지원정책 활성화방안 토론회’를 개최한다.ⓒ일산장애인자립생활센터

일산장애인자립생활센터가 오는 14일 오후 2시부터 일산동구청 2층 다목적실에서 ‘고양시 관광약자 지원정책 활성화방안 토론회’를 개최한다.

최근 장애인 등 관광약자의 관광 및 여가 활동에 참여할 권리가 삶의 질 향상에 큰 영향이 있으므로 매우 중요시 되고 있다. 고양시의 경우 꿈의 버스라는 사업으로 장애인의 이동 및 테마 여행 등으로 지원하여 관광약자의 다양한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토론회는 장애인, 노인 등 관광약자의 여행 및 관광에 대한 요구를 실제적이고 체계적으로 정책에 반영시키기 위해, 고양시의 관광약자 지원정책 사업과 진행과정을 분석해 본다.

또한 고양시에 멋진 관광지가 많아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함에 따라 우리 시를 여행하는 관광약자에게 제공되는 편의시설 현황 파악 및 대안을 모색한다.

발표자로 나서는 동의대학교 국제관광경영학과의 이봉구 교수는 “모두를 위한 여행(Tourism for All)”의 활성화를 위한 지원제도의 현황과 대안을 발표한다. 그 외 다양한 패널들이 나와서 고양시 관광약자 지원정책 활성화를 위한 의견을 내놓을 예정이다.

<문의> 일산장애인자립생활센터 031-906-3095

[2020년 에이블뉴스 칼럼니스트 공개 모집]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