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북부지사가 현대병원과 아름다움나눔협회에 장애인고용 우수사업주 인증서를 전달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북부지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북부지사(이하 공단 경기북부지사)가 28일 올해 장애인고용 우수사업주로 선정된 현대병원과 아름다움나눔협회에 인증서를 전달했다.

현대병원은 지난해 공단과 장애인고용 증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후 ’휠마스터‘ 직무를 시범 적용했으며, 주차관리·약제실 보조·영양실 업무보조·환경미화 등의 직무를 발굴해 지속적으로 장애인을 고용해 왔다.

아름다움나눔협회는 LED조명기기 생산업체로 지난해 장애인표준사업장 인증을 획득한 후 꾸준히 장애인고용을 늘려 현재 20여 명의 장애인이 근무하고 있다.

장애인고용 우수사업주로 인증받은 이들 업체에게는 고용노동부의 정기 근로감독 3년간 면제와 금융기관 대출금리 우대혜택 등이 제공된다.

공단 이효성 경기북부지사장은 “2019년도 장애인고용 우수사업주로 선정된 것에 축하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직무개발을 통해 장애인고용에 힘써 주길 당부한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