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림카와 함께하는 테마여행' 서포터즈 모집 포스터.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이하 누림센터)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가을여행주간을 맞이해 '누림카와 함께하는 테마여행' 서포터즈를 오는 9월 4일까지 모집한다.

누림카는 스타렉스 4대를 개조(휠체어 1대 적재가능, 일반 5석)한 차량으로 경기도 내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도내 장애인 및 동반자, 시설(단체)이라면 누구나 신청해 이용이 가능하다.

테마여행 서포터즈는 SNS 또는 홈페이지 후기를 통해 여행지 불편 및 개선사항 등을 작성·제출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서포터즈에게는 여행자보험가입 및 보험료, 유류 완충 1회, 경비(1일당 5만원, 국민관광상품권)를 기본 제공하며, 운전자 지원 및 탁송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다.

누림센터 박종규 센터장은 “누림카와 함께하는 테마여행은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계획됐으며, 여행을 위한 이동 차량 부재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의 관광 향유권을 보장하고자 한다. 넓고도 다양한 경기도 관광지에 모두가 편안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서포터즈 신청은 누림센터 홈페이지(www.ggnurim.or.kr)에서 접수하며, 자세한 내용은 네트워크팀(1644-2599, 031-299-5052)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