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경기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가 지난 15일 경기도 누림센터에서 부모교육 수행기관 4곳과 업무체결식 및 사업설명회를 가졌다.ⓒ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장애인개발원 경기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가 지난 15일 경기도 누림센터에서 부모교육 수행기관 4곳과 업무체결식 및 사업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체결식에는 서재경 경기발달센터장을 비롯해 부모교육지원사업 수행기관 4곳의 대표와 경기도청, 수행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수탁업무 수행기관으로 ▲영유아기 발달장애인 부모교육 부문에서 터치아이발달센터, 엘아동발달연구소 ▲ 성인전환기 발달장애인자녀 진로상담 및 코칭 부문은 한마음희망나눔센터, 세종장애아동통합지원센터가 참여한다.

이에 따라 수행기관은 오는 7월부터 12월까지 발달장애인 부모를 대상으로 자녀의 성장변화에 따른 양육기술과 정보, 진로상담, 코칭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어서 경기발달센터는 수행기관 및 실무자의 사업 이해를 돕고자 사업설명회를 진행, 사업절차 및 수행기관의 역할, e나라도움 사용방법 등의 내용을 제공했다.

서재경 경기발달센터장은 “이번 체결식과 사업설명회를 통해 수행기관 4곳이 발달장애인 부모교육지원사업을 차질 없이 수행하고, 양질의 프로그램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