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오는 21일까지 발달장애인 가족휴식지원사업 수행기관을 공모한다.

‘발달장애인 가족휴식지원사업’은 발달장애인 가족의 양육부담을 경감하고 가족의 정서적 안정을 돕기 위해 휴식, 여가, 교육, 상담서비스와 일시적으로 발달장애 자녀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지난해 보다 2500만원이 증액된 총 3억9000만원을 지원하며, 발달 장애인 부모를 위한 생애주기별 교육이 신규 추가될 예정이다.

교육 프로그램은 ▲여행지원-힐링캠프, 테마여행 ▲거주지지원-돌보미가 발달장애인 가정 또는 돌보미 가정에서 돌봄 지원 ▲부모교육-발달 장애인 자녀의 생애주기별 교육이다.

수행기관의 자격은 공고일 현재 휴‧폐업 업무정지 등 결격사유가 없는 기관으로서 정부출연연구기관 등의 설립 운영 및 육성에 관한 법률에 의한 연구기관, 고등교육법에 의한 대학 또는 전문대학, 기타 법률에 따라 설립된 법인으로서 발달장애인 가족지원과 관련된 사업 수행이 가능한 기관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발달장애인 가족휴식지원사업을 통해 발달장애인 가족의 기능을 회복하고, 부모교육을 통해 발달장애인 양육기술 역량을 강화하는데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수행기관 공모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관 및 법인은 경기도 홈페이지(www.gg.go.kr) 또는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장애인복지과(031-8008-4323)로 문의하면 보다 상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