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이 특수교육대상 학생의 이동권 보장을 위해 2018년 본예산에 237억 원을 확보해 80개교에 장애인용 승강기와 1080개교에 편의시설 설치를 지원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지원 사업은 장애 학생의 교육활동에 필요한 이동권 보장 및 통합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함이며, 승강기 미설치교 중 신청한 80개교에 195억을 지원한다.

또한, 청각장애 학생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장애인 편의시설 중 설치율이 낮은 안전 유도 표시, 안내 설비, 피난 설비, 점자블록, 주출입구 접근로 정비 등 안전시설과 편의시설을 신청한 1080개교에 42억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2017년 12월 현재 경기도내 학교의 장애인용 승강기 설치율은 약 94%로 이번에 80교를 지원하면 2층 건물 및 건물상황이 아주 특수한 60여 개교가 남게 된다.

권오일 특수교육과장은 “특수교육대상 학생의 학습권 보장을 위한 안전하고 편리한 교육환경 조성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승강기 미설치교 및 편의시설 추가 필요 학교에 대해서는 다각적인 검토를 통해 예산을 확보하는 등, 경기도내 모든 학교에 승강기 및 편의시설 설치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