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장애인자립생활센터가 장애인당사자의 인권의식향상과 지역사회의 변화를 도모하고자 권익옹호 기자단 ‘두드림’의 단원을 4월7일까지 모집한다.

두드림은 지역사회 현안에 관심이 있는 장애인당사자들의 모임으로 장애의 이해와 지역사회에서 자립생활센터의 역할 및 보도자료 작성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이수 후 편의시설 모니터링, 지역사회 캠페인, 의회 방청 등 다채로운 활동을 함께 계획해 진행하며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한다.

기자단은 지역 내 현안에 접근하고 민원제기와 보도자료 작성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장애인들의 목소리를 높여갈 예정이다.

단원활동은 오는 4월 기본적인 교육을 시작으로 5월부터 10월까지 활동하며 권익옹호 활동에 대한 열정을 가진 장애인당사자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은 일산IL센터 홈페이지(www.ggableforum.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ilsanil@hanmail.net)또는 우편(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무궁화로 34, 장항동 806호)으로 발송하면 된다.

<문의> 자립생활팀 직통 070-7730-1363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