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일 열린 안산시상록장애인복지관과 이수진에스테틱 정성의 후원 현판식. ⓒ안산상록장애인복지관

안산시상록장애인복지관은 지난 6일 발달장애 청년의 꿈을 지원하기 위해 이수진에스테틱 정성(원장 이수진)과 후원 현판식을 가졌다.

현판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지침을 준수해 진행됐다.

정성 이수진 원장은 “평소 어려운 사람들에게 마음을 전하는 일에 함께하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면서 “우연히 발달장애인 청년이 한 가정을 책임지고 열심히 일하고 있으나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인해 꿈을 이어나가지 못한다는 안타까운 소식을 듣고 후원에 동참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 "이번 결연후원을 통해 발달장애인 청년들이 꿈을 이루기 위해 무언가를 배우고, 도전하는 길이 더욱 확대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고, 앞으로 발달장애인 청년들을 위한 지원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안산장복 강기태 관장은 "발달장애인 청년들의 꿈 실현을 위한 도움의 손길을 내미는 계기가 된 것 같아 감사하고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박종태(45)씨는 일명 '장애인 권익 지킴이'로 알려져 있다. 박씨는 고아로 열네살 때까지 서울시립아동보호소에서 자랐다. 그 이후 천주교직업훈련소에서 생활하던 중 뺑소니 교통사고를 당하고, 92년 프레스 기계에 손가락이 눌려 지체2급의 장애인이 됐다. 천주교 직업훈련소의 도움을 받아 직업훈련을 받고 15년정도 직장을 다니다 자신이 받은 도움을 세상에 되돌려줄 수 있는 일을 고민하다가 92년부터 '장애인 문제 해결사' 역할을 해왔다. 97년 경남 함안군의 복지시설 '로사의 집' 건립에서 부터 불합리하게 운영되는 각종 장애인 편의시설 및 법령 등을 개선하는데 앞장서왔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00년 6월 한국일보 이달의 시민기자상, 2001년 장애인의날 안산시장상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해결사'라는 별명이 결코 무색치 않을 정도로 그는 한가지 문제를 잡으면 해결이 될때까지 놓치 않는 장애인문제 해결에 대한 뜨거운 열정을 갖고 있다.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