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휠체어 전용 내비게이션 앱 ‘WheelVi’ 베타 버전 출시 웹자보. ⓒSK행복나눔재단

SK 사회공헌 전문 기관 행복나눔재단(이사장 최기원)은 서울 지역 휠체어 전용 내비게이션 앱 ‘WheelVi(휠비)’ 베타 버전을 론칭했다고 22일 밝혔다.

휠비는 ‘휠체어 내비게이션’의 줄임말로, 휠체어 사용자가 원하는 목적지에 안전하게 도착할 수 있도록 돕는 앱 서비스다. 휠체어에 최적화한 길 안내 서비스와 접근할 수 있는 건물 정보를 동시에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보행로를 중심으로 휠체어에 최적화한 경로를 안내하며, 사전에 경사로 위치도 파악할 수 있다.

이외에도 휠체어 유형에 따른 3가지 작동 모드, 휠제어 사용자의 방문 리뷰, 카테고리별 검색 등의 기능이 포함돼 있으며, 앞으로 고도화를 거쳐 가로등, 소화전, 전동 킥보드 같은 장애물까지 고려해 길 안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베타 버전 론칭을 기념한 미션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휠비 앱을 내려받은 뒤 일주일 연속으로 사용하거나 10~50회 누적 사용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외식 상품권, 휠체어 전용 휴대전화 거치대, 인공지능 스피커 등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500명 한정으로 실시되며, 중복 참여도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행복나눔재단과 세상파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휠비는 베타 서비스 기간을 거쳐 2023년 4월 정식 론칭될 예정이다. 서비스가 출시되면 서울 모든 지역의 휠체어 사용자 및 교통약자가 이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