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투”(나(自)와 함께하는 너(you), With Together) 농구대회 포스터.ⓒ중랑구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중랑구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가 오는 25일 정오부터 순복음노원교회 비전센터 내 강당에서 성인 발달장애인의 문화·여가선용을 위한 “자.유.투”(나(自)와 함께하는 너(you), With Together) 농구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농구대회는 중랑구청의 2022년도 장애인 체육프로그램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사업비를 지원받았으며, 노원·동대문구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와 연합으로 진행한다.

행사는 자유투 대결, 덩크 콘테스트 뿐 아니라 발달장애인이 쉽게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는 팀 단위의 체육활동들도 함께 진행되어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성인 발달장애인들은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서로 협력하고 협동하는 과정을 통해 타인과의 관계 형성 능력을 경험하고, 사회적응능력을 향상시켜 향후 지역사회 내에서 성공적인 자립 생활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다.

센터 관계자는 “평소 긍정적행동지원, 의사소통훈련 등 자립에 관련한 기술을 학습하며 타인과의 교류가 적은 발달장애인들이 이번 대회를 통해 단체 활동으로 구성된 문화·여가 활동을 경험하며 주체적 삶의 만족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