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장애인삶 패널조사 학술대회’ 포스터. ⓒ ‘제2회 장애인삶 패널조사 학술대회’

한국장애인개발원(이하 개발원)은 오는 7일 대한상공회의소 중회의실A에서 ‘제2회 장애인삶 패널조사 학술대회(이하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올해 5년차인 장애인삶 패널조사는 국가승인통계로 장애발생에 따른 장애수용 과정과 사회관계 속에서 겪는 변화에 대해서 개인·가족·사회적 요인의 동태를 파악해 향후 관련 정책의 수립·지원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확보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학술대회에서는 장애관련 단체, 관련 전문가, 대학과 연구기관 등에서 활동하는 국내․외 전문가들의 논문발표와 함께, 지난 3월 공모한 ‘제2회 대학원생 논문경진대회’에서 선정된 우수논문 3편의 시상과 발표도 진행한다.

학술대회는 제1부 일반부문 논문발표와 제2부 대학원생 논문경진대회로 구성됐으며, 입상자들에게는 상장과 함께 부상으로 최우수상 200만 원, 우수상 150만 원, 장려상 5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개발원 관계자는 “학술대회는 장애인 삶 패널조사 자료를 활용한 연구의 활성화와 성과 공유, 장애인 정책 발전을 위한 논의의 장을 만들고자 개최했다”며 “장애인삶 패널조사가 장애인 정책 지원을 위한 유용한 기초 자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개발원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koddiwithyou)으로도 생중계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