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원장 김언아, 이하 공단)이 오는 10월 7일까지 취업코칭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외부강사의 전문성 제고를 위해 진행하는 ‘취업코칭 강사 스킬업(Skill-up) 교육’ 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

취업코칭 프로그램은 구직 희망 장애인이 취업을 준비하는 단계에서 구인업체 검색, 이력서 작성, 면접준비 등 구직역량 향상을 위해 장애유형 및 연령에 맞춰 선택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모듈형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10월 17일부터 양일간 집합(비대면)교육 형태로 진행되며, 그동안 현장에서 요구돼 온 취업 코칭 지식과 정보를 기반으로 내용을 구성했다. 특히 장애에 대한 이해와 감수성 향상에 초점을 맞추었다.

수강신청은 EDI 사이버연수원(https://cyedu.kead.or.kr)을 통해 가능하다.

공단 김언아 고용개발원 원장은 “강의는 장애인 대상의 취업코칭 모듈의 내실 있는 운영에 큰 도움이 된 교육이라는 평가가 많았다”며, “보다 많은 외부 강사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확대하고 질 높은 교육으로 발전시켜나가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