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오전 괴산군장애인복지관에서 진행된 ‘성인전환기 발달장애인 부모교육지원사업?두드림’ 멘토형 부모교육 모습. ⓒ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장애인개발원 충청북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김애자, 이하 충북발달센터)는 25일 오전 괴산군장애인복지관에서 ‘성인전환기 발달장애인 부모교육지원사업–두드림’ 멘토형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성인전환기 발달장애인 부모교육지원사업은 발달장애인 자녀의 성장에 맞춰 양육기술과 정보를 제공하고, 성인전환기 자녀의 자립을 지원하도록 하는 부모역량강화 사업이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충청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이 5월 제천시, 6월 단양군, 7월 진천군에서 진행한 바 있다.

이날 교육은 발달장애인 관련종사자 등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숙용 커리어앤피플 강사가 진로 탐색의 이해 및 검사 도구 활용을 주제로 진행했다.

충북발달센터 김애자 센터장은 “부모교육지원사업을 통해 도내 발달장애인과 부모, 관련종사자들이 성인전환기의 진로와 직업에 대한 전문 지식의 습득과 양육기술이 향상 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5번째 교육 오는 9월 음성군, 6번째 교육은 10월 충주시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