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발달장애인문화예술협회 아트위캔(대표 왕소영)이 지난 8일 강원도 주천중고등학교에서 2022 찾아가는 장애인인식개선공연 ‘뮤직 콘택트’를 진행했다. ⓒ한국발달장애인문화예술협회 아트위캔

한국발달장애인문화예술협회 아트위캔(대표 왕소영)이 지난 4일과 8일 강원도 영월지역에서 2022 찾아가는 장애인인식개선공연 ‘뮤직 콘택트’를 진행했다.

이번 공연은 한국장애인개발원 2022 문화예술특화형 장애인식개선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4일에는 강원도 영월 석정여자중학교에서, 8일에는 강원도 주천중고등학교에서 공연을 실시했다.

공연은 지적장애 보컬리스트 엄지연 양이 아름다운 음색으로 첫 무대를 꾸며주고, 이어서 중복장애(시각, 지적장애) 이인혁 군이 하모니카 연주로 관객의 감성과 공연에 대한 집중도를 이끌어내었다.

또한 2021년 한국장애인개발원에서 진행한 ‘장애인식개선 교육 전문강사양성 맞춤과정’을 수료하고 장애인식개선교육 전문강사로 활동중인 지적장애 김세윤씨가 강의를 맡았으며, 공연의 하이라이트인 팝밴드 그랑그랑의 흥겹고 즐거운 연주로 마무리됐다.

아트위캔의 강원도 공연을 연결한 영월교육지원청의 최윤정 장학사는 “아트위캔의 연주는 언제 들어도 놀랍고 에너지가 느껴져서 좋다. 영월같은 문화 소외지역에는 팝밴드가 학교까지 와서 공연하는 기회가 거의 없어 항상 아쉬운데, 장애인식개선교육과 더불어 좋은 공연을 보여주신 아트위캔에 감사의 마음 전한다. 좋은 사업을 지원해주시는 개발원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장애인식개선공연 ‘뮤직콘택트’ 사진 및 영상은 아트위캔 홈페이지와 유튜브에 업로드 예정이다.

문의 : 한국발달장애인문화예술협회 아트위캔(02-717-4336)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