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이하 개발원)이 국가기관 등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각 기관의 특성에 맞는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컨설팅과 관련 교육을 실시하는 ‘2022년 찾아가는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마케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찾아가는 우선구매 마케팅은 컨설팅과 교육 두 가지 유형으로 진행된다. 희망하는 공공기관은 각 유형 중 선택할 수 있으며, 두 가지 유형 모두를 신청할 수도 있다.

주요 내용은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제도 소개, 공공기관의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실적과 계획 등 현황 소개, 해당 기관의 구매내역 분석을 통한 구매 가능 품목 안내, 공공기관 유형별 우선구매 우수사례 소개 등이다.

또한 유사기관의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품목을 안내해 해당 기관의 구매를 유도하고, 관련 인식개선 교육도 실시한다.

신청은 오는 11월 30일까지 신청서 등 약식을 개발원 홈페이지(www.koddi.or.kr) 공지사항에서 내려받아 온나라 시스템을 통해 개발원으로 접수하면 된다.

단, 컨설팅 신청 시 기관의 전년도 구매 내역과 예산서 추가로 첨부해야 하며, 신청은 상시 가능하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