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과정설계 보호자 아카데미’ 참여자 모집 포스터. ⓒ노원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

노원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가 오는 17일까지 ‘평생과정설계 보호자 아카데미’ 참여자를 모집한다.

‘평생과정설계(Permanency Process Planning; PPP)’란 장애인이 전 생애에 걸쳐 필요한 포괄적 영역을 지속적으로 설계하고 실행, 조정하는 과정을 통해 자립생활과 권리옹호를 실현해 안정되고 질적인 삶을 영위하는 것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21일부터 9월 1일까지 총 10회기에 걸쳐 진행되며, 장애자녀의 자립생활을 준비해가는 과정에서 보호자가 지원자로서의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교육, 보건의료, 문화여가, 직업, 결혼, 주거, 법률, 소득재정 등 평생과정설계의 8가지 영역별 교육을 실시한다.

참여 대상은 노원구에 거주하는 장애자녀의 보호자이며, 신청은 노원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www.노원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kr)를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02-6956-5179)나 이메일(nfcenter2021@daum.net)을 통해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