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장애인 분야 정책 아이디어 해커톤대회’ 포스터. ⓒ한국장애인재단

한국장애인재단(이사장 이성규, 이하 재단)이 오는 7월 6일까지 ‘2022년 장애인 분야 정책 아이디어 해커톤대회’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대회는 장애인의 건강·복지생활, 교육 및 보육, 경제·소득, 인권·안전, 접근성, 인식개선의 주제 카테코리 안에서 팀별 주제 분야 선정 후 그에 따른 정책제안 내용을 자유롭게 제안 가능하다.

신청자격은 2년제 대학 이상의 학부생 또는 장애인단체 활동가이며, 개인별 신정이 아닌 2인 이상 5인 이하의 팀으로 신청 가능하다.

접수는 재단 홈페이지(https://www.herbnanum.org/)를 통해 신청서와 제안계획서를 확인 후 이메일(research@herbnanum.org)로 제출하면 된다.

재단에서는 제출된 서류를 바탕으로 정책의 참신성, 실현가능성, 기대효과 등을 고려해 전문가심사 후 총 본선 진출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본선 진출팀에게는 정책연구활동실비와 활동증명서가 지급되며, 5개월간 팀당 개별활동을 통해 정책 아이디어를 발전 및 완성해야 한다.

이후 장애인 정책 분야 해커톤대회는 올해 12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최우수상 1팀에는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200만 원의 상금을, 우수상 1팀에는 한국장애인재단 이사장상과 상금 100만 원, 장려상 1팀에게는 상장과 80만 원, 입상팀에게는 상장과 10만 원 상당의 상품권이 수여된다.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연구기획팀(02-6399-6235)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