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문화협회가 문화체험형 직장 내 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 ‘다름없는 연극’의 교육 대상 사업체 및 기관을 11월까지 상시 모집한다.ⓒ한국장애인문화협회

한국장애인문화협회가 문화체험형 직장 내 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 ‘다름없는 연극’의 교육 대상 사업체 및 기관을 11월까지 상시 모집한다.

올해 한국장애인문화협회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지원을 받아 문화체험과 이론교육이 결합 된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다름없는 연극’을 기업체를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한다.

장애인 및 장애인고용에 대한 편견과 장애인 고용촉진 및 고용안정을 도모하고자 하는 사업으로 교육은 7월부터 11월까지, 비대면 및 대면 공연의 형식으로 총 10회 진행된다.

‘다름없는 연극’은 예기치 못한 사고로 중도장애인이 된 직장인 정찬구가 직장 동료들과 겪는 좌충우돌 이야기를 다룬 연극 공연(40분)과 교육(20분) 총 1시간으로 진행 되며 사업체당 1시간의 교육을 수강하면 법정의무교육인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교육 수료가 인정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애인문화협회 홈페이지(www.bluesky82.org)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사업은 반드시 의무로 이수해야하는 법정의무교육으로 미이행 시 최대 3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문의>한국장애인문화협회 문화기획팀 02-859-8288, 02-855-5155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