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로암시청각장애인학습지원센터(센터장 정지훈)가 오는 5월 2일 온라인(Zoom)을 통해 ‘4차 온택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온택트 세미나는 ‘시청각장애인 당사자로서 일본 정부의 장애인정책위원회 활동과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세미나는 현재 일본 장애인정책위원회 위원이며 사회복지법인 맹농인 협회 이사인 카도카와 신이치로 씨가 강연할 예정이다.

강연 이후에는 시청각장애인 당사자·부모·유관기관 종사자들과 질의응답 시간이 준비돼 있으며, 수어통역, 문자통역,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통한 문자통역을 지원한다.

또한 시각장애인용 모바일 도서관 애플리케이션인 ‘실로암포네’에서도 실시간으로 청취 할 수 있다.

일본 장애인정책위원회 활동에 관련된 질문은 27일 오후 6시까지 사전 접수를 받고 있으며, 세미나 참여를 위한 접수는 29일 12시까지 받고 있다.

질문 및 Zoom 신청은 실로암시청각장애인학습지원센터로 전화(02-880-0651~6)하거나 이메일(silweldb@gmail.com)로 문의하면 된다.

정지훈 센터장은 “세미나를 통해 시청각장애인 당사자 및 유관기관 종사자들이 시청각장애인 당사자로서 일본 장애인정책위원회 활동과 역할을 듣고 이를 바탕으로 우리나라에서도 시청각장애인 당사자들이 장애인 정책에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