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은 2022년 발달장애인 요양보호사 전문교육과정(이하 전문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수행기관을 오는 28일까지 공모한다.

올해로 2년째 진행하는 '발달장애인 요양보호사 전문교육 사업'은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요양보호사 자격취득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자격 취득 후 일반노동시장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자격은 ▲‘장애인복지법’ 제54조에 의한 중증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 ▲‘장애인복지법’ 제58조에 의한 장애인복지관 ▲‘장애인복지법’ 제63조에 의한 장애인복지단체 ▲‘사회복지사업법’ 제34조에 의한 사회복지시설 ▲‘ 특수교육법’ 제2조 10항에 명시된 특수학교 및 특수 학급 등이다.

단, 요양보호사 자격취득은 일반 사회복지시설(기관)에서 단독 수행할 수 없음으로 ‘노인복지법’ 제39조의2조제1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29조의10제5항에 따른 요양보호사교육기관으로 지정된 곳과 컨소시엄을 통해 사업을 수행할 수 있는 기관에 한해 신청을 받고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관은 오는 28일까지 개발원 홈페이지(www.koddi.or.kr)에 신청서, 사업계획서 등의 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e-나라도움(gosims.go.kt) 공고사업’에 온라인 접수하고, 반드시 공문 및 접수서류를 이메일(vnfmao54@koddi.or.kr)로 제출해야 한다.

개발원은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쳐 3월 중 선정기관을 개발원 홈페이지에 발표(게시)할 예정이다.

개발원은 전국 권역별로 5개 수행기관을 선정, 각 수행기관당 교육비와 운영비 등 최대 120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관은 각 10명의 교육인원을 선발해 요양보호사 자격취득을 위한 기본 필수 교육과정과 문제풀이 등 추가교육과정을 운영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개발원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개발원 일자리개발팀(02-3433-0712)으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