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어의 날 기념 ‘수어로 표현하는 사랑과 감사 인사’ 사진 공모 행사 포스터. ⓒ국립장애인도서관

국립장애인도서관(관장 원종필)이 오는 31일부터 2월 11일까지 한국수어의 날 기념 ‘수어로 표현하는 사랑과 감사 인사’ 사진 공모 행사를 진행한다.

2월 3일 한국수어의 날은 한국수어가 국어와 동등한 자격을 지닌 공용어로 인정받게 된 것을 기념하는 날로, 올해는 법정 기념일이 된 두 번째 해이다.

공모 신청은 촬영 기기와 상관없이 직접 수어로 ‘사랑’과 ‘감사’를 표현한 사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공모 참여자 100명에게는 선착순으로 상품권도 지급할 예정이다.

공모 참여방법은 국립장애인도서관 누리집(www.nld.go.kr) 공지사항에서 연결된 주소로 접속 후 촬영한 수어 사진을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장애인서비스 전용전화(1644-6044)로 문의하면 된다.

원종필 관장은 “우리의 일상 속에 수어가 점차 자연스럽게 스며들게 되길 바라는 마음이다. 공모전을 통해서 수어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