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장애인체육회 #WeThe15 캠페인 광고. ⓒ대한장애인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정진완)가 3일 세계장애인의 날을 맞아 전 세계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WeThe15’에 동참했다.

#WeThe15 캠페인은 세계 장애인 인구 15%를 상징하며, IPC(국제패럴림픽위원회)와 글로벌 비정부기구(IDA-국제장애인연합, UNAOC-유엔문명간연대, 유네스코) 등 20여개 기관이 주관해 향후 10년간 지속 운영 예정인 세계적인 장애인식개선 캠페인이다.

IPC는 스포츠를 통한 사회통합과 패럴림픽 무브먼트 활성화를 목적으로 캠페인 전개하고 있다. 지난 2020 도쿄 패럴림픽대회 개회식에서 #WeThe15 캠페인의 시작을 알렸고 전 세계 120여 개 랜드마크 건물을 보라색 점등하는 행사를 추진했다.

이에 대한장애인체육회도 장애인의 체육활동 중요성을 알리고 체육활동을 통해 장애인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캠페인을 지속할 방침이다.

구체적으로 올해는 #WeThe15 인지도 향상, 내년에는 확산을 목표로 보라색 점등 이벤트와 SNS 릴레이 등 지속적인 #WeThe15 캠페인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정진완 회장은 “전 세계적 캠페인이 국내에서도 확산하길 바란다. #WeThe15은 전세계 장애인 인구가 15%가 된다는 것이며 누구나 장애인이 될 수 있다는 내용도 내포하고 있다. 체육활동이 장애인식개선의 촉매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정부와 민간기업, 개인과 단체 모두 관심을 가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