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장애 아동을 위해 수술비를 기부한 엑소 찬열.ⓒ사랑의달팽이

청각장애인을 지원하는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는 군 복무 중인 엑소 찬열이 청각장애 아동을 위한 인공달팽이관 수술비를 기부했다고 29일 밝혔다.

찬열의 나눔은 올해 초부터 꾸준히 이어져왔다. 찬열은 올해 1월 청각장애 아동의 인공달팽이관 수술을 지원하고 싶다며 사랑의달팽이에 정기후원을 신청했다.

정기후원으로 매달 나눔을 실천하는 도중에도 2월, 7월 그리고 이번까지 세 차례에 걸쳐 총 1600여만원의 후원금을 추가로 전달했다.

엑소 찬열의 후원으로 2명의 청각장애 아동이 인공달팽이관 수술을 통해 소리를 듣게 된다. 한 아동은 이미 수술을 마치고 언어재활치료 중에 있으며, 두 번째 아동은 곧 수술을 받을 예정에 있다.

사랑의달팽이 관계자는 “전체 장애 중 두번째로 많은 장애가 청각장애다. 매년 신생아 1000명 중 1~2명은 난청으로 태어나는데, 이 아이들도 인공달팽이관 수술을 받으면 듣고 말할 수 있다.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 아이의 청각장애 판정을 받고 힘들어하는 가정에 이러한 관심과 나눔은 정말 큰 힘이 된다. 군 복무 중임에도 청각장애 아동을 위한 박찬열 씨의 따뜻한 나눔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사랑의달팽이는 청각장애인에게 인공달팽이관 수술과 언어재활치료를 지원하는 ‘소리선물’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사랑의달팽이 홈페이지(https://www.soree119.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