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학생들을 위해 학습 정보 사이트 ‘에듀모아’. ⓒ행복나눔재단

행복나눔재단은 점역 학습 자료 검색에 어려움을 겪는 시각장애학생들을 위해 학습 정보 사이트 ‘에듀모아’를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시각장애학생들은 학습 시 점자로 제작된 학습 자료가 필요하지만, 여러 시각 장애인 관련 기관이 제공하는 자료의 정보가 기관마다 흩어져 있어 접근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원하는 정보를 얻기가 쉽지 않다.

이에 에듀모아에서는 시각 장애 학생용 학습 정보 사이트로, 점역 학습 자료 약 2000건뿐만 아니라 매년 서울 주요 대학의 대입 특수교육 대상자 전형 입시 요강까지 찾아볼 수 있다.

또한 정보 검색이 쉽고 간편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시각 장애인이 주로 쓰는 음성 듣기 기능에 최적화해 있다.

행복나눔재단 김영 매니저는 “시각 장애 학생들을 직접 만나 수차례 인터뷰한 결과, 학습에 필요한 자료에 대한 접근성 향상이 선결돼야 한다는 걸 파악해 에듀모아를 기획,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 에듀모아를 통해 시각 장애 학생들이 필요한 자료를 더 쉽게 찾아 공부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