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장애인자립생활센터 어울림이 ‘어울림’ 드론축구단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노원장애인자립생활센터 어울림

노원장애인자립생활센터 어울림이 ‘어울림’ 드론축구단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1년 서울시 중증장애인자립생활센터지원사업의 일환으로, 9월부터 매주 금요일, 주 1회 2시간동안 대면·비대면 병행해 실시한다.

‘어울림’ 드론축구단 프로그램은 드론에 대한 기초 비행 원리 및 운용 수칙, 조작 방법, 드론 축구의 개론 및 규정, 포지션의 이해에 대한 이론교육을 진행하고, 축구볼 조립 실습, 감각 향상을 위한 시뮬레이터 실습, 드론 축구 실전 연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의 강사는 무인멀티콥터 지도조종자, 무인멀티콥터 지도조종자 자격을 보유하고 교육청 주관 강의, 장애인단체, 대학교 등 다양한 출강 경력이 있는 한국무인항공교육원 이석신 원장이 맡았다.

노원장애인자립생활센터 어울림 이성수 센터장은 “드론축구의 역사가 길지 않아 많이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면서 “어려운 시기지만 ‘어울림’ 드론축구단 프로그램에 많은 장애인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 지속적인 활동이 이뤄졌으면 한다”고 전했다.

‘어울림’ 드론축구단 프로그램은 손 사용이 자유롭고 프로그램 참여에 어려움이 없는 장애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오는 30일 오후 6시까지며, 센터 홈페이지(http://www.nowonilc.or.kr)에서 신청서(공지사항)를 다운로드받아 작성 후 이메일(tmfrl8008@naver.com) 또는 팩스(02-936-8212)로 보내면 된다.

전화 접수(02-930-8212, 070-7791-3130)를 통해서도 가능하며, 서류심사를 통해 최종적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