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귀 근육장애 단체 실무자 역량 강화 워크샵’ 포스터. ⓒ한국근육장애인협회

한국근육장애인협회(이하 한근협)가 오는 20일까지 ‘2021 희귀 근육장애 단체 실무자 역량 강화 워크샵’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워크샵은 24일부터 26일까지 3일 동안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근·신경계 장애인 단체 및 협회 실무자들의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에서는 사회복지 재무회계, 사회복지 프로그램 기획과 평가, 민원서류 작성방법 등의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강의와 장애인 인권운동 사례와 시사점을 다루는 강의들이 전문 강사의 강의로 열리며 마지막 날인 26일에는 개인과 단체의 가치를 담아 로고드로잉을 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참여방법은 한근협 홈페이지(http://www.kmda.or.kr) 공지사항의 ‘2021 희귀 근육장애 단체 실무자 역량 강화 워크샵 참가자 모집’ 게시글을 통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한근협 관계자는 “워크숍을 통해 근·신경계 장애인 관련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대해 고찰하는 시간을 가지며 각 단체와 협회의 발전을 도모하는 계기를 가질 것”이라며 “희귀 근육장애인 단체와 협회 실무자들의 업무 전문성 향상 및 근·신경계 환우 단체와 협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근·신경계 장애인들에게 더욱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문의 : 사무국(02-2654-4399)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