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서울발달장애인사생대회’ 포스터. ⓒ사단법인 그린라이트

사단법인 그린라이트(회장 김선규)가 오는 7월 5일부터 9월 30일까지 ‘2021 서울발달장애인사생대회’를 개최한다.

대회는 코로나19로 지친 일상 속에서 그림을 통해 세상과 소통하며 다양한 문화 활동 기회를 보장하기 위한 축제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참여 대상은 서울시에 거주하거나 서울시에 소재된 학교, 기관을 이용하는 초등학생 이상 발달장애인이다.

작품 주제는 ‘국민민속박물관의 추억’, ‘코로나 이후로 돌아온 일상’으로 총 2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참가 부문은 초등부, 중·고등부, 성인부로 나뉘며 8절 도화지를 사용한다.

참가 신청은 25일까지 네이버 예약을 통해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그린라이트 홈페이지(www.grlight.kr)나 서울시립발달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http://seoulidd.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발달장애인사생대회는 올해 35회를 맞았으며 매년 3,0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참여하는 행사였지만, 작년에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공모전 형태로 진행됐다.

올해는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찾아오는 사생대회’, ’찾아가는 사생대회‘, ’온라인 사생대회‘ 등 세 가지 형태로 진행할 예정이다.

찾아오는 사생대회는 주최 측이 참가자가 원하는 날짜, 장소, 시간에 방문해 진행한다. 기관별, 혹은 개인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각자의 일정에 맞춰 소그룹으로 진행할 수 있다.

찾아가는 사생대회는 주최 측이 준비한 일정에 맞춰 국립민속박물관, 보라매공원에서 진행한다. 그림 그리기 뿐만 아니라 박물관 견학, 이벤트 부스 등 다양한 활동을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사생대회는 줌(ZOOM)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사생대회로 장소나 인원의 제약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