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이버대학교가 지난 15일 한국정서행동장애학회와 함께 ‘춘계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대구사이버대학교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가 지난 15일 한국정서행동장애학회와 함께 ‘춘계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특수교육 현장에서의 긍정적 행동지원의 실제’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장애 학생의 도전적 행동 중재에 대한 긍정적 행동 지원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긍정적 행동 지원에 대한 전망을 모색하는 기회로 삼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국내외 사례를 중심으로 긍정적 행동지원과 관련한 저명한 교수들이 대거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행사 개회식은 평택대학교 재활상담학과 이근매 교수의 개회사, 전국장애인부모연대 윤종술 회장의 환영사, 한국복지대학교 윤점룡 총장의 축사, 대구사이버대학교 이근용 총장의 격려사 순서로 진행됐다.

기조 강연은 창원대학교 특수교육학과 정대영 명예교수가 맡아 ‘긍정적 행동지원 구조와 체제 변화:그 진화의 과정’을 주제로 강연을 실시했다.

윤성문 교감(미국 CA Spectrum Center-Peninsula Campus)은 ‘미국 특수 학교에서의 긍정적 행동 지원 실제’, 나사렛대학교 박계신 교수가 ‘한국 특수교육 현장에서의 긍정적 행동 지원 실제’, 부산대학교 최진혁 교수가 ‘행동 재활 서비스에서의 긍정적 행동 지원 실제 : 울산광역시 발달 장애인 평생 교육 센터 도전적 행동 중재 사례’를 주제로 발표했다.

대구대학교 공마리아 교수는 ‘연구 윤리 규정의 이해’에 관해 연구윤리 교육을 진행했으며 이후 새담언어행동발달센터 조승아 센터장, 중부대학교 중등특수교육과 김기룡 교수의 토론이 이어졌다.

대구사이버대 이근용 총장은 “200여 명 이상 참여하는 대규모 학술대회에 대구사이버대학교가 함께 할 수 있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학술대회가 개최되기까지 애써주신 한국정서행동장애학회 이근매 학회장과 전국장애인부모연대 윤종술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한국정서행동장애학회(학회장 이근매)와 전국장애인부모연대(회장 윤종술)가 주최했으며 대구사이버대학교의 웨비나 줌 온라인 지원으로 실시간 중계됐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