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의 날 기념 캠페인 영상’ 웹자보.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이하 장총련)이 지난 12일 유튜브를 통해 2021년 장애인의 날 기념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올해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는 코로나19 감염증으로 인해 비대면 캠페인 영상으로 기획됐다.

첫 번째 콘텐츠는 ‘무인단말기 장애인에게는 차별의 벽’를 주제로 장애인의 키오스크 정보 접근성 어려움을 실험 카메라 형식으로 제작해 아직까지 장애인은 키오스크에서 주문하기 어려운 애로사항 내용을 담았다.

두 번째 콘텐츠 ‘함께여서 희망이 보입니다.’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꼭 필요한 장애인의 편의를 위해 애쓰는 장애인 콜택시, 복지콜 지원 인력의 모습을 통해 복지 서비스의 진정한 가치를 짚어보고자 한다.

세 번째 콘텐츠는 ‘당신의 꿈을 응원합니다.’를 주제로 자신의 꿈을 향해 멋지게 달리고 있는 이들을 통해 장애 청소년의 미래와 꿈을 응원하는 캠페인 영상을 담았다.

캠페인 영상을 통해 코로나19 감염증이 장기화되며 재난 사각지대에 놓인 장애인들의 어려움과 고충을 알리고 심리적 위축을 벗어나 서로를 향한 응원과 희망을 전하고자 한다. 또한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 공감할 수 있는 긍정적 인식개선 효과를 얻고자 한다.

응원 메시지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장총련 유튜브 채널 ‘세바우TV’ 제41회 장애인의 날 기념 캠페인 영상 시청 후 응원 댓글을 남겨 주면 선정해 선물을 전달한다.

한편 올해 캠페인 영상은 ‘장애인의날행사추진협의회’와 보건복지부, 한국장애인개발원이 함께 주최했으며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와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 주관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