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이 지난 29일 고용개발원 회의실에서 한국장애인개발원과 장애인고용·복지 연구 협력 강화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원장 이정주, 이하 고용개발원)이 지난 29일 고용개발원 회의실에서 한국장애인개발원과 장애인고용·복지 연구 협력 강화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장애 정책 연구를 선도하는 양 기관의 연구 교류를 통해 연구 인프라를 확대하고 장애인고용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단 고용개발원 전영환 정책연구팀장과 한국장애인개발원 강정배 정책연구부장은 각 기관에서 수행하는 업무내 용과 주요 연구과제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 진행된 자유토론에서는 양 기관의 연구원들이 참여해 향후 연구 교류 방안, 중·장기 연구과제 발굴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행사를 통해 양 기관은 양질의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해 공동연구를 추진하고 정책토론회 개최 등 교류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가기로 했다.

고용개발원 이정주 원장은 “장애인고용 및 복지정책을 선도하는 양 기관의 협력은 장애인고용 환경을 더 발전적으로 변화시킬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세미나를 계기로 장애인 욕구에 기반한 연구 수행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