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체장애인협회가 지난 26일과 27일 ‘2021년 장애인식개선교육 강사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한국지체장애인협회

한국지체장애인협회(이하 지장협)가 지난 26일과 27일 ‘2021년 장애인식개선교육 강사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장협이 주관해 양성한 장애인식개선교육 강사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강사들의 강의 역량을 강화해, 효과적인 장애인식개선 활동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됐다.

교육에는 약 60명이 참여했으며 강의는 줌(ZOOM)을 활용한 실시간 온라인 강의 방식으로 진행됐다.

26일에는 ‘지장협 인식개선 사업의 방향성’, '인식개선 사업의 방향성', '장애인 인권에 대한 이해Ⅰ', ‘청소년강의법’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으며 27일에는 ‘장애인 인권에 대한 이해Ⅱ’ 교육과 강사 간의 현장 사례 및 강의 설계 내용을 공유하는 소통의 시간을 마련했다.

지장협 편의정책국 오창석 국장은 "전국 각지 현장에서 장애인식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강사들에게 감사하다"며, "코로나19 종식 이후에 대면교육으로 찾아뵙길 기대한다"고 인사를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