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장애인 건강검진 모습.ⓒ서울특별시북부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서울특별시북부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가 지난 27일 여성장애인 건강증진 사업의 일환으로 은평구립우리장애인복지관 여성장애인의 건강검진을 지원했다.

이날 여성장애인은 은평구에 위치한 산부인과 전문 인정병원에서 국가건강검진을 수검했다. 서울북부센터는 관내 여성장애인의 건강권 향상에 필요한 의료보건복지 서비스를 연계하고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장애인 건강검진 수검 현황’ 자료에 따르면, 2019년 일반건강검진의 수검률이 비장애인 74.1%, 장애인 63.3%로 차이가 있다. 장애정도별로 중증 50.8%, 경증 69.6%로 중증 장애인의 경우 수검률이 상대적으로 낮다. 특히 성별에 따른 수검률은 남성 65.7%, 여성 60.6%로 여성장애인의 수검률이 낮게 나타났다.

서울북부센터는 건강검진 시행 전 은평구립우리장애인복지관에 방문해 여성장애인의 정기적인 건강검진의 필요성과 검진 준비사항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기도 했다.

인정병원 김병인 병원장은 “생명존중, 섬김, 나눔의 정신으로 여성의 건강과 행복을 추구하는 저희 병원이 여성장애인의 건강권 증진에 앞장서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울북부센터 이규범 센터장은 “여성장애인의 건강검진 수검률이 상대적으로 낮은 상황에서 이번 산부인과 전문병원인 인정병원과의 건강검진 연계는 그 의미가 크다”라며 “지속적으로 인정병원과 소통하며 지역 여성장애인의 건강권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