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증장애인의 안정적이고 좋은 일자리 만들기 희망사업’을 진행하는 모습. ⓒ사조그룹

사조그룹(회장 주진우)이 대한장애인양궁협회(회장 이경렬), 에이블희망일터(시설장 최일근)와 ‘중증장애인의 안정적이고 좋은 일자리 만들기 희망사업’을 시범 진행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현실적인 어려움으로 많은 중증장애인이 사회에 참여할 기회도 제대로 갖지 못한 채 열악한 생활환경에서 힘겨운 삶을 살아가는 중증장애인들을 위해 마련됐다.

사조그룹은 지속적으로 장애인보호작업장인 에이블희망일터에 임가공 형태로 생산할 수 있는 일거리를 제공하고 대한장애인양궁협회는 에이블희망일터 제품 생산을 위한 봉사 그리고 제품 홍보‧판매 확대를 지원한다.

사조그룹 관계자는 “중증장애인에게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 안정적으로 직장생활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지역사회를 포함한 우리 사회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는데 작은 보탬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대한장애인양궁협회 이경렬 회장은 “중증장애인이 경제적으로 자립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리 사회의 역할이라며 에이블희망일터(장애인보호작업장)의 운영 활성화로 많은 수익을 창출해 중증장애인 고용을 늘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