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척수장애인협회가 오는 23일 오후2시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척수장애인과 악의 통증”이라는 주제로 2021년도 제1차 척수플러스 포럼을 개최한다.ⓒ한국척수장애인협회

한국척수장애인협회가 오는 23일 오후2시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척수장애인과 악의 통증”이라는 주제로 2021년도 제1차 척수플러스 포럼을 개최한다.

많은 척수장애인들은 심각한 수준의 통증을 경험한다고 한다. 그러나 척수장애인이 경험하는 통증의 원인이나 효과적인 치료에 대해서 정확한 예측이 불가능한 상태이며 각각이 경험하는 통증의 정도와 증상이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국제적으로 표준화된 척수손상 관련 통증의 분류체계가 없다.

척수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척수장애인 통증’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통증과 원인 및 치료 방안에 대해 고민할 필요가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당사자와 전문가들이 ‘척수장애인의 다양한 통증과 원인 및 치료 방안’과 관련된 의견을 개진할 계획이다.

국제키비탄한국본부 최경식 사무총장이 좌장을 맡았으며, 발표는 ▲서울북부병원 재활의학과 김동구 센터장 ▲한국척수장애인협회 중앙회 임규오 본부장 ▲국립재활원 재활의학과 김정환 과장 ▲인천대학교 운동건강학부 김동일 교수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 재활의학과 김재형 교수가 각각 진행한다.

이번 척수플러스 포럼은 코로나19로 인해 청중 없이 진행되며, 협회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될 예정이다. 유튜브에서 ‘한국척수장애인협회’를 검색해 페이지 선택 후 시청하면 된다.

<문의> 회원지원팀 070-7493-8403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