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기리프트 이미지.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회장 손영호, 이하 장고협)가 오는 20일까지 장애인의 날을 맞아 진행하는 ‘사랑의 보조기기 나눔 실천’ 대상자를 모집한다.

행사를 통해 지원되는 기기는 ㈜씨피씨에서 기증한 변기리프트와 ㈜한맥메디칼에서 기증한 샤워캐리어다.

변기리프트는 총 10대로 변기에 탈부착이 가능하고 서 있는 자세에서 변기에 앉고 서는 데 도움이 되며 160kg까지 지탱할 수 있다. 장애인 당사자 중 변기에 앉고 서는 것이 불편한 뇌병변장애인이나 허리에 부담이 돼 용변 보는 것이 불편한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며 근로자에게 우선 지원할 예정이다.

샤워캐리어(소형, 간이욕조 기본제공)는 총 2대로 와상장애인이나 거동이 어려운 장애인이 침대에서 샤워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기기로 욕실로 이동시킬 필요가 없어 낙상 방지는 물론 청결 유지에 크게 도움이 된다.

신청은 장고협 홈페이지(www.kesad.or.kr) 공지사항에서 신청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kesad@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단 장애인 근로자 및 가족을 우선 지원하며 신청이 많을 경우 별도 심사를 통해 선정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