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복지정책연구원(이사장 김종인)이 오는 24일부터 3월 7일까지 ‘발달행정보조사 강사 양성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

발달행정보조사는 지적장애나 자폐성 장애를 가진 발달장애인이 행정업무 보조 기능과 직장에서의 직업적 기술을 갖춰 공공기관이나 민간기관에서 ‘행정보조원’으로 근무가 가능하도록 이론과 실제의 교육과정, 실기시험과 면접시험을 거쳐서 취득하는 국내에서 유일한 발달장애인 대상만의 민간자격증이다.

지금까지 행정보조직에 524명의 발달행정보조사를 양성했으며 자격증 소지자의 65%인 340여 명이 지방자치단체, 우체국, 학교, 민간기업 등에서 직무를 수행하고 있다.

그동안 발달행정보조사 과정에 강사파견 등 많은 애로사항이 있어 발달행정보조사 양성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처하고자 강사들을 양성하는 발달행정보조사 강사 양성과정을 신설해 운영한다.

등록신청서는 한국사회복지정책연구원 홈페이지(www.kswi.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kswi_support@hanmil.net)로 전송하거나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