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겨울방학 돌봄서비스’ 포스터. ⓒ동작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

동작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가 오는 12일까지 ‘2021 겨울방학 돌봄서비스’ 참여자를 모집한다.

겨울방학 돌봄은 방학기간동안 학령기(초등~고등반) 장애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의 돌봄 부담 경감을 위해 진행되는 사업으로 2021년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각 가정으로 돌보미를 파견하는 방식의 개별지원으로 진행된다.

각 가정으로 파견되는 돌보미는 장애인활동지원사,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등의 전문자격을 보유한 전문인력으로서 코로나19로 인한 위험성을 예방하기 위해 선제검사 실시 후 파견될 계획이며 참여자(장애 자녀)가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각 가정에 방역키트와 활동꾸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방학돌봄은 1일 최대 5시간까지 1차는 18일부터 22일까지, 2차는 25일부터 29일까지 나뉘어 운영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가정은 12일까지 센터 홈페이지(http://dj.dfsc.or.kr)를 통해 접수하면 되며 문의는 전화(070-4276-1840)를 통해 하면 된다.

한편 동작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장애인가족의 긴급한 돌봄부재 사유(보호자의 입원, 경조사, 취업활동 등)에 해당하는 경우에 긴급돌봄 서비스도 연중 64시간 이내에서 지원하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