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 Job자립생활센터(이하 센터)가 오는 29일 코로나19 비대면 시대를 맞이한 장애인의 삶 ‘재난위기 및 소득보장 방안모색을 위한 토론회’를 온라인생방송으로 개최한다.

센터에 따르면 현재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생활이 일상화된 사회에서 장애인은 삶 속에서 생명의 위협까지 느끼는 심각한 위기상황으로 내몰리고 있다.

건강 취약계층인 장애인들을 고위험군으로 분류하지 않아 사망한 사례, 긴급돌봄을 받는 장애인들의 보살핌이 끊어지면서 방치되거나 돌봄에 대한 역할이 가족에게 온전히 부담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

또한 취업시장에서 장애인들의 삶은 실업에 대한 공포와 소득보장의 불확실성으로 재난의 크기와 비례해 더욱 불평등하게 느껴진다고 설명했다.

이에 ‘재난위기 및 소득보장 방안모색을 위한 토론회’를 열어 장애인들의 재난, 위기 발생 시 대응방안 모색과 장애인 소득보장의 중요성을 공론화하고 새로운 환경변화에 맞추어 제도적 개편을 논의한다.

토론회 참가는 28일까지 네이버 폼(http://naver.me/5Efoqyfz)으로 신청 가능하며 사전 신청한 사람에 한해 자료집을 발송한다.

문의 : Good Job자립생활센터(02-518-2197)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