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작장애인자립생활센터가 중증시각장애인의 정보접근성 향상을 통한 자립생활 역량강화를 위해 오는 11월 14일 서울여성플라자에서 보이스맥 컨퍼런스 ‘랜선에 온기를 담다. 따뜻한 변화 그리고 도약’을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주)팀넷코리아 후원으로, 3인의 시각장애인 당사자가 주제 발표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제1강은 ‘mac OS BIGSUR 변경사항 알아보기’, 제2강은 ‘오디오 하이젝을 이용한 사운드 레코딩 및 비대면 강의에서의 사운드 환경 조성’, 제3강은 ‘사이드카, 업무 추진력 가속’ 등이다.

이번 컨퍼런스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20명까지 참여자를 제한하며, 매시간 강의장 소독, 사전문진표 작성, QR체크인, 발열 체크 등의 절차를 철저히 준수할 계획이다.

우리동작장애인자립생활센터 강윤택 센터장은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중증시각장애인이 사회적 거리두기 사회 환경 속에서 적응하는데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랜선을 통해 따뜻한 온기를 서로 전달하고 그 속에서 변화하고 도약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우리동작장애인자립생활센터 02-817-2536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