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평생교육학교가 지난 23일 용인시 평생학습관 작은어울림마당에서 2020년 ‘미스터, 그린’ 영화시사회를 개최했다. ⓒ우리동네평생교육학교

우리동네평생교육학교(교장 김진규)가 지난 23일 용인시 평생학습관 작은어울림마당에서 2020년 ‘미스터, 그린’ 영화시사회를 개최했다.

‘미스터, 그린’은 평생을 자신의 선택과 결정에 상관없이 살아온 남자 주인공이 우연한 기회에 여자 주인공을 만나면서 겪게 되는 내적갈등과 그 갈등을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보여주는 영화다.

시사회는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방역수칙을 준수해 관람 인원을 최소화해 진행했으며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과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해설 등 장애인 친화형 배리어프리 영화로 제작됐다.

더불어민주당 정춘숙 의원은 축사를 통해 “장애인들이 직접 자신들의 자기 결정권에 대해 말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이를 통해 공감대가 형성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의 손을 잡고 연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진규 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제작에 어려움이 많은 상황이었지만 자기 결정권과 자기선택권을 다룬 장애인 인권영화를 꾸준히 제작해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보여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 전화(031-283-8383), 홈페이지(https://cafe.naver.com/uridlec)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