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양천 피플퍼스트 대회’ 포스터.ⓒ사람중심장애인자립생활센터

사람중심장애인자립생활센터가 오는 11월 5일 오후1시 유튜브를 통해 ‘제3회 양천 피플퍼스트 대회’를 개최한다.

사람중심센터는 2018년부터 양천구의 발달장애인 당사자 운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사람사랑양천장애인자립생활센터와 협력해 ‘우리들의 모임’을 지원해왔으며, 2019년 ‘양천피플퍼스트 조직위’를 발족했다.

2019년 양천구 마을공동체 마을의제 사업으로 “가즈야! 양천 피플퍼스트 대회”라는 주제를 가지고 발달장애인 취업에 대한 의제를 마을 주민들에게 알린 경험이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유튜브(양천피플퍼스트 준비위)로 ‘자립생활을 위한 지원’이란 주제로 양천피플퍼스트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1부에서는 자신이 자립생활을 하기 위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지원을 직접 이야기하는 주제발표, 자신들만의 꿈과 끼를 자유롭게 표현하는 3분 스피치 영상 시청, 자립생활을 위해 필요한 권리를 직접 외치는 권리선언문 낭독을 진행한다.

2부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자주 만나지 못하던 일상을 발달장애인 당사자가 직접 연기자로 참여해 담아낸 연극을 관람하고, 코로나19 속 발달장애인 당사자의 일상을 토크쇼로 풀어낼 계획이다.

당일 원활한 방송을 위해 참여인원을 파악하고자 참여 신청을 받으며, 오는 28일까지 구글독스 신청(https://forms.gle/t8f3KxDuqeCAXRjj7)을 하면 된다. 3분 스피치 참여 신청은 영상활영 후 이메일 제출(ardent_96@naver.com)하면 된다.

<문의> 자립생활팀 070-4212-7250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