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이용자 모집 포스터. ⓒ금천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금천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이하 센터)가 오는 19일부터 30일까지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교육센터의 이용자를 모집한다.

서울시와 금천구의 지원으로 처음 문을 여는 센터는 ‘발달장애인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운영된다.

학령기 이후 만 18세 이상 발달장애인, 특히 집중지원이 필요한 발달장애인 30명을 대상으로 중점사업인 건강관리와 의사소통교육을 진행하며 기초학습, 지역사회, 일상생활, 직업, 권익옹호, 안전 등 개인특성에 맞춘 평생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다.

교육과정은 기본과정 2년, 심화과정 2년으로 총 4년 동안 진행하고 1년 연장이 가능해 최대 5년까지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이용자 모집에 앞서 금천구 거주 발달장애인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오프라인 두 방법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온라인 사업설명회는 8일 오후 6시부터 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고 오프라인 사업설명회는 사전신청자에 한해 16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 총 2차례로 나눠 센터 2층 다목적 강당에서 진행된다. 사전신청은 전화(02-6956-3420)로 가능하다.

사업설명회에서는 센터소개, 사업안내 및 이용자 입학안내 등을 소개한다.

입학신청방법은 홈페이지(www.gctogether.org) 공지사항에서 모집 요강을 확인 후 입학신청서를 오는 19일부터 30일 오후 6시까지 방문, 등기우편(서울시 시흥대로73길 30, 5층)으로 접수하면 된다.

문의 : 금천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02-6956-3420)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