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최경숙, 이하 개발원)이 오는 14일부터 9월 16일까지 ‘장애인 보조기구(장애아동용 휠체어) 지원사업’ 대상자를 공개 모집한다.

이 사업은 일반 휠체어 사용이 어려운 장애아동에게 맞춤형 휠체어를 제공해 접근권 향상을 돕고, 고가의 보조기구 구입이 어려운 장애아동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해소하고자 마련됐다.

신청자격은 만 19세 미만의 지체, 뇌병변 장애아동과 청소년으로, 최근 3년 이내 해당 사업을 통해 지원받았거나 신청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지원이 취소될 수 있다.

희망자는 신청서와 지원자 사진 등의 서류를 갖춰 개발원 홈페이지(https://www.koddi.or.kr)에 안내된 방법에 따라 접수하면 된다.

개인 신청은 불가하며 전국 보조기기 센터, 인허가된 사회복지시설, 의료기관, 교육기관, 지방행정기관(읍․면․동 주민자치센터) 등 지원 기간 동안 사례관리가 가능한 기관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개발원은 서류심사와 현장실사를 거쳐 최종 지원 대상자를 선정, 11월 중 발표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개발원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소통홍보팀(02-3433-0675)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