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맞춤훈련센터와 SK(주) C&C의 ICT전문가 육성 프로그램 '씨앗'의 수료생들 모습 ⓒ서울맞춤훈련센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맞춤훈련센터(센터장 이병탁)와 SK(주) C&C는 청년장애인 ICT전문가 육성 프로그램인 ‘씨앗(SIAT)’의 4기 훈련생 36명이 교육훈련을 수료했다고 6일 밝혔다.

씨앗은 서울맞춤훈련센터와 SK(주) C&C가 함께 운영하는 ‘장애인 ICT 전문가 육성 및 취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장애인 고교, 대학 졸업자(졸업예정자 포함)를 대상으로 지난 2017년부터 2019년까지 누적 훈련생 67명 중 58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특히 올해는 수료생 36명 중 32명이 인턴십에 참여하면서 역대 최대 취업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32명의 수료생들은 SK(주) C&C, SK인포섹(주), SK건설(주), ㈜윈스, ㈜씨에스피아이, ㈜지엠티, ㈜상상우리 등 13개사 인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고, 인턴십 수료 후 별도 심사를 거쳐 정규직으로 채용된다. 나머지 4명도 채용 면접 대기 중이다.

올해 취업 성과는 씨앗 프로그램 참여 기업들과 “씨앗 얼라이언스”를 맺고 훈련생 선발부터 훈련 과정 설계와 운영 전반에 걸쳐 기업들의 채용 수요를 충실히 반영한 덕분이다.

‘씨앗 얼라이언스’에 참여하는 기업들의 수요에 따라 웹디자인, 소프트웨어 개발, 정보보안, IT 사무 서비스 등 총 4개 반을 구성해 전문 ICT 직무 교육을 했다.

공통교육으로 모의 면접교육, 심리 재활, 조직문화이해, 커뮤니케이션 기법, 문제 해결기법 등 사회성 훈련 프로그램도 운영했다.

SK(주) C&C는 교육을 마친 수료생 36명 전원에게 총 1천 730만원의 행복IT장학금을 수여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